커뮤니티

공지사항

학생상담센터 공지 및 주요소식을 안내해 드립니다.

[학생행복센터] 6월 스마트폰 자가검사 결과 안내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1-06-30 11:34
조회
1139
6월 참여한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캠페인  검사 결과 안내드립니다.
대상자에게 개별 문자연락 드렸습니다.

<잠재적 위험 사용자군>

고위험자군에 비해 경미한 수준이지만 일상생활에서 장애를 보이며, 필요이상으로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늘어나고 집착을 할 수 있습니다.

학업에 어려움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리적 불안정감을 보 이지만 절반 정도는 자신이 아무 문제가 없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다분히 계획적이지 못하고 자기고절에 어려움을 보이며 자신감도 낮게 됩니다.

이에 스마트폰 과다 사용의 위험을 깨닫고 스스소 조절하고 계획적인 사용을 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고위험 사용자군>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에서 심각한 장애를 보이면서 내성 및 금단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현실생활에서도 습관적으로 사용하게 되며 스마트폰 없이는 한 순간도 견디기 힘들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하여 학습이나 대인관계를 수행하기 어려우며, 자신이 스마트폰 중독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심리적으로 불안정감 및 대인관계 곤란함, 우울한 기분 등이 흔하며 성격적으로 자지조절에 심각한 어려움을 보이며 무계획적인 충동성도 높은 편입니다.

이에 스마트폰 중독 경향성이 매우 높으므로 관련 기관의 전문적 지원과 도움이 요청됩니다.

- 검사 결과에 대한 궁금한 부분이나, 스마트폰 사용과 관련한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학생행복센터로 연락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