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학생상담센터 공지 및 주요소식을 안내해 드립니다.

2020-1학기 대학생 또래상담자 CHA-키퍼 학생 모집 (수정 공지)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20-02-26 15:10
조회
1718
 

* 차의과학대학교 학생행복센터에서 학내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CHA-키퍼를 모집합니다!!!

1) CHA-키퍼란?

- 자살예방 및 생명지킴이 활동을 하는 활동가를 게이트 키퍼(Gate-Keeper)라고 합니다.

따라서 생명존중활동을 하는 차 의과학대학교 재학생을 "CHA-키퍼"라고 합니다.

2) 어떤 활동을 하나요?

- 생명지킴이 게이트피커인 만큼,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을 위한 활동을 합니다!

- 먼저 학내 생명존중 인식확산을 위한 홍보팀이 있습니다. (10명 모집)

홍보팀은 생명존중을 위한 카드뉴스, SNS 이벤트, 생명존중 캠페인 운영을 담당합니다.

모든 홍보팀이 모든 컨텐츠를 제작하지 않으며, 1학기 동안 업무를 분담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  또한 주변의 힘든 친구들을 돕고, 전문상담자에게 연게하는 멘토링 팀이 있습니다. (20명 모집)

멘토링 팀은 <도움되는 친구>와 관련한 소규모 또래상담 활동을 진행합니다.

- 위의 활동을 잘 이수하시기 위하여 활동 전 사전교육이 있을 예정입니다.

개강전 2일 교육 (비숙박, 포천 캠퍼스에서 진행)

3) 어떤 보상이 있나요?

- 수료 조건을 완수한 학생에게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또래상담자 활동 수료증,

학생행복센터장 명의의 수료증,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우리학교 생명존중 문화 활성화를 위한 재학생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총 30명을 모집하며, 신청서 접수절차를 걸쳐 선발합니다)

신청방법 :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아래 주소로 첨부하여 신청하세요!

https://counsel.cha.ac.kr/jobevent/view.aspx?eventidx=11176

*장학금 금액은 협의중에 있습니다.

*2019-2학기 때 활동했던 학생도 지원 가능합니다.